[비즈&] 현대모비스, 쌍용차에 부품공급 재개…대기업 중 처음 外

연합뉴스TV 2020-12-24

Views 1

[비즈&] 현대모비스, 쌍용차에 부품공급 재개…대기업 중 처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모비스, 쌍용차에 부품공급 재개…대기업 중 처음

기업 회생을 신청한 쌍용차가 대기업 부품업체들의 납품 거부로 공장 가동을 일시 중단한 가운데, 현대모비스가 헤드램프 공급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대기업 부품업체 5곳 중 공급 재개 결정을 내린 것은 현대모비스가 처음으로, 쌍용차는 협력사와 납품 재개 협상을 추진해 이르면 29일 생산을 재개한다는 계획입니다.

▶ SK이노 "유튜브 라이브로 새해 울산 일출 보세요"

SK이노베이션이 다음 달 1일 오전 7시부터 1시간 동안 울산 복합생산단지에서 바라본 해돋이 장면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기로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해맞이 현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는 만큼 새해 소망과 각오가 더욱 간절히 담길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현대차, 우수 엔지니어 14명 '그랜드마스터' 인증

현대차가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의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엔지니어 대회를 열고, 14명에게 최고 기술 수준인 그랜드마스터 자격을 수여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우수 정비 기술 역량을 확보함은 물론 고객 응대 측면에서도 전문성을 높여 서비스 품질과 고객 신뢰도를 향상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양곤에서 착공식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처음으로 해외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인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단'이 오늘 착공식을 하고 본격적인 단지 조성에 들어갔습니다.

산단은 미얀마 양곤시에서 북쪽으로 10㎞ 떨어진 야웅니핀 지역에 224만9천㎡ 규모로 조성됩니다.

▶ 국민은행, 사회경제적 약자 무료법률 위해 2억 기부

KB국민은행이 사회경제적 약자의 법률 구조를 위해 기부금 2억 원을 대한법률구조공단에 전달했습니다.

국민은행은 2012년 학교폭력 피해자 소송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350여 명이 무료법률구조 사업의 지원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