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서울동부구치소 9차 전수검사 결과外
오늘(15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서울 동부구치소 9차 전수검사 결과
서울 동부구치소 직원 470여 명과 530여 명의 수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9차 전수검사 결과가 오늘 중 나올 전망입니다.
전국 교정시설 내 코로나19 확진자는 누적 1,249명으로 지난 화요일(12일) 이후 신규 확진자는 없었습니다.
법무부는 교정시설 내 과밀수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저질환자 등 코로나19에 취약한 수형자 900여 명을 어제(14일) 가석방했습니다.
▶ 10:00 권익위, 설 명절 청탁금지법 완화 여부 결정 (정부서울청사)
국민권익위원회가 올해 설 명절에 한해 청탁금지법상 농수산물 선물 가액을 20만 원으로 올릴지 여부를 결정하는 긴급전원 회의를 엽니다.
농림축수산업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며 권익위에 설 명절 선물 가액 상향을 요청해왔습니다.
앞서 권익위는 지난해 추석에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선물 가액 상한을 기존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한시적으로 올린 바 있습니다.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개통…민간 인증 서비스도 가능
연말정산 소득·세액공제에 필요한 증명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늘 개통됩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로, 오는 25일까지는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1회 접속에 30분간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카카오톡과 페이코, 삼성 PASS로도 자료조회가 가능하고, 모바일 홈택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