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여부에 대해 지금은 때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엄청난 국정농단과 권력형 비리로 인한 국가적 피해와 국민의 실망이 너무나 큰데 반성조차 없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 문 대통령이 부동산 시장 안정에 성공하지 못했으며, 시장의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특단의 공급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투기 억제 정책은 유지하겠다고 밝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완화 가능성에 선을 그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뇌물을 준 혐의 등을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 됐습니다. 충격에 빠진 삼성은 유감을 표명했지만, 시민단체들은 86억 원이라는 뇌물과 횡령 총액과 비교하면 너무 낮은 형량이며 부당한 판결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코로나19 새 환자가 54일 만에 300명대로 떨어져 감소세가 이어졌지만, 방역 당국은 3차 대유행은 진행 중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설 연휴도 변수인데, 정부는 앞으로 2주간 추이를 지켜보고 거리 두기 단계 조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 어제부터 방역수칙이 완화되면서 모처럼 문을 연 소상공인들은 숨통이 트였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집합금지가 풀리지 않아 영업할 수 없는 유흥업소는 점등 시위 등으로 정부 방침에 항의했습니다.
■ 오늘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3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우 춥겠습니다. 반짝 한파는 내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10119055411783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