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 /> "화이자 �"/>

[자막뉴스] "화이자 백신, 남아공 변이에는..." 이스라엘 접종 결과로 확인된 사실 / YTN

YTN news 2021-04-12

Views 35

이스라엘 텔아비브대와 보건당국 '변이 바이러스' 검증 연구
"화이자 백신,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능 떨어져"
"화이자 백신의 변이 취약성 실제 접종 결과 통해 확인"

이스라엘 텔아비브대학과 보건당국 '클라릿'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백신에 대한 회피력을 검증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두 기관은 화이자 백신을 2차례 접종하고 2주 이상이 지난 시점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400명과 백신을 맞지 않은 상태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같은 수의 환자 검체에 대한 유전자 서열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 중 남아공발 변이바이러스 감염 비율은 5.4%로, 미접종 상태의 변이 감염 비율, 0.7%의 약 8배에 달했습니다.

이는 화이자 백신의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 예방 효능이 떨어진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연구진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텔아비브대 아디 스턴 교수는 이번 연구가 화이자 백신의 남아공 변이에 대한 취약성을 실제 접종 결과를 통해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화이자의 최근 연구 결과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어서 주목됩니다.

화이자는 남아공에서 진행한 시험에서 자사의 백신 예방 효과가 100%로 나타나 현지에서 크게 퍼진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력이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남아공발 변이가 백신의 보호를 무력화하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이스라엘에서는 널리 퍼지지 않았습니다.

아디 스턴 교수는 이스라엘에서 널리 퍼진 "영국발 변이가 남아공 변이의 확산을 막은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스라엘 보건당국은 "이번 연구 결과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계속 경계심을 늦춰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취재기자 : 강성옥
영상편집 : 김혜빈
자막뉴스 : 육지혜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10412132222706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