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유심 판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유심 판매
KT스카이라이프는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자사의 알뜰폰 스카이라이프 모바일의 후불 유심을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유심을 신청한 뒤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하고 직접 가입·개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유심은 '모두 충분 11GB+' 요금제를 포함해 무약정 요금제 21종입니다.
▶ LG전자, MZ세대와 음악·영화 공동제작
LG전자가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이들과 협업한 '라이프스 굿' 캠페인을 음악과 영화 분야에서 진행합니다.
올해 뮤직 프로젝트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2주간 1위에 오른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가 '2021 Life's Good' 음원을 만들었고, LG전자는 곡의 일부를 글로벌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습니다.
무비 프로젝트는 '영 디렉터 어워드 2020'에서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 '레온'으로 금상을 수상한 잭슨 티시 감독이 참여합니다.
▶ 대신증권, 비대면으로 IRP 개설하면 수수료 무료
대신증권은 수수료가 전액 무료인 비대면 개인형 퇴직연금, IRP 개설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온라인 증권거래서비스 '크레온'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관리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포스코, 덴마크 오스테드와 해상풍력·그린수소 사업 '맞손'
포스코그룹이 세계 최대 해상풍력발전 기업 오스테드와 해상풍력 및 그린수소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포스코와 덴마크 오스테드가 국내 해상풍력과 수소 사업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오스테드는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그린수소 생산 시설을 한국에 구축하게 됩니다.
▶ 기아,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전용앱 '이온' 선보여
기아는 고객이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이온'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고객이 이온 앱에서 예약하면 담당 서비스 기사가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기본 80%까지 충전한 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다시 가져다주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