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리뷰]

[앵커]<" /> [뉴스리뷰]

[앵커]<"/> [뉴스리뷰]

[앵커]<">

"상반기 국민 25% 접종"…고3은 여름방학 접종

연합뉴스TV 2021-06-04

Views 0

"상반기 국민 25% 접종"…고3은 여름방학 접종
[뉴스리뷰]

[앵커]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모더나에 이어 얀센 백신까지 들어오면서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정부는 상반기 안에 국민 25%가 접종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고3 학생과 수능 수험생, 돌봄 인력에 대한 접종도 하반기 개학 전까지 2차 접종을 마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진우 기자입니다.

[기자]

현재까지 국내 도착한 코로나19 백신은 1,495만회분.

미국 정부가 제공하는 얀센 백신을 합치면 1,600만회분에 달합니다.

상반기 공급 예정인 1,940만회분에 바짝 다가선 겁니다.

접종 희망자도 몰렸습니다.

60세부터 74세까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전예약률은 80.7%.

정부는 당초 목표치인 상반기 1,300만명보다 더 많은 접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전예약자 그리고 화이자 백신 접종대상자 등을 감안하면 상반기에 1,300만 명 이상의 접종과 전 국민 25% 이상의 접종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음 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예정이던 돌봄 인력과 고3 수험생 등의 접종 일정을 7월 이후 여름방학으로 미뤘습니다.

접종 간격이 짧은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접종해 하반기 학교 개학에 앞서 2차 접종까지 완료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저희가 3분기 접종계획을 계속 수립 중에 있는데, 가능하면 기말고사 끝나고 여름방학 그 기간을 이용해서 최대한 접종이 진행되도록…"

정부는 또 미국이 제공하는 얀센 백신 101만3천회분 가운데 사전예약물량을 뺀 예비물량 12만회분에 대해서는 의사가 없는 도서 지역에 제공하고 예약을 하지 못한 국방 외교 관련 대상자에 추가 접종을 실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이진우입니다. ([email protected])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