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국민의힘 새 지도부 발표…거리두기 개편안 발표 外
오늘(11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00 국민의힘 전당대회…당 대표 등 새 지도부 선출 (국민의힘 중앙당사)
국민의힘이 오늘(11일) 오전 전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 등 새 지도부를 선출합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차기 지도부를 뽑는 당원 투표율은 45.36%로, 지난 2014년 전당대회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이번 전당대회에서는 이른바 30대 '이준석 돌풍'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 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11:00 현행 거리두기 재연장 가닥…7월부터 개편안 적용 (정부세종청사)
현행 거리두기 단계가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로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다음 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단계를 발표합니다.
오는 7월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개편안도 발표될 예정인데요.
앞서 정부는 현재 5단계인 거리두기 단계를 총 4단계로 줄이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금지를 최소화하는 내용이 포함된 개편안 초안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행 거리두기 단계가 이달 말까지 유지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08:00 '남성 1,300여명 몸캠피싱' 김영준 신상공개 (서울 종로경찰서)
2013년 11월부터 약 7년 반 동안 남성들과 영상통화를 하며 이들의 음란 행위 등을 녹화하고 이를 유포한 29세 김영준의 얼굴이 공개됩니다.
김영준은 영상통화 중 여성의 음란 영상을 보여주고 음성변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 자신을 여성인 것처럼 속였습니다.
피해자만 1,300여 명에 이르는데 이중엔 미성년자 39명도 포함됐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