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발표될 코로나19 새 환자는 1,400명대로 예상돼 55일 연속 네 자릿수 확진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휴일 효과로 확진자가 줄긴 했지만, 4차 대유행의 기세는 여전히 꺾이지 않았다는 분석입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벼랑 끝에 몰린 자영업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투잡'을 뛰는 나 홀로 자영업자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폐업을 위한 철거비 지원 신청도 지난해보다 2배 넘게 늘었습니다.
■ 시설 폐쇄 명령을 받은 사랑제일교회가 또 광화문 야외 예배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시와 경찰이 현장 단속에 나서면서 곳곳에서 마찰이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 미국이 이틀 만에 다시 아프가니스탄에서 IS 테러범 차량을 공습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현지에서는 미군 로켓포가 카불공항 근처 주택에 떨어지면서 어린이 3명이 숨진 것으로 보도돼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영국 최신예 항공모함이 참여하는 한미영 합동 항모전단 훈련이 오늘부터 사흘 동안 동해에서 진행됩니다. 한미연합훈련에 반발해 남북 통신선 연락을 끊었던 북한이 이번에도 반발할지 관심이 쏠립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1083005593595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