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자]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자 맞수토론을 사회를 맡은 이경재입니다. 오늘이 전체 맞수토론의 두 번째 시간인데요.
경선의 판도를 좌우할 최대 승부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 토론은 YTN과 JTBC, 연합뉴스TV가 공동 주관하고 있고요. 세 방송사에서 동시에 생중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토론 방식과 상대 그리고 자리 위치 등은 국민의힘 선관위와의 협의를 통해서 결정됐다는 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토론은 모두 발언과 1대 1 맞수토론 그리고 마무리발언 순으로 진행됩니다.
시청자 여러분 끝까지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고요. 첫 번째 토론에 나설 두 후보 만나보겠습니다. 먼저 유승민이 이재명을 이긴다. 유승민 후보의 모두발언부터 듣겠습니다.
[유승민]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대통령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서 대통령이 어떤 국가 경영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나라가 잘되기도 하고 잘못되기도 합니다. 다음 대통령은 우리 시대의 수많은 난제들을 해결해야 합니다. 경제를 성장시켜야 하고 인구위기, 양극화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다음 대통령은 반드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있는 그런 준비된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깨끗해야 합니다. 품격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를 상대로 이길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그렇게 원하시는 정권교체를 해낼 수가 있습니다.
저 유승민, 22년째 정치하면서 정말 소신과 양심에 따라서 깨끗하게 당당하게 정치를 해 왔습니다. 이제 유승민을 여러분의 대통령으로 써주십시오. 제가 반드시 대한민국을 구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자]
이어서 정권교체를 위한 유일한 선택,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윤석열 후보입니다.
[윤석열]
어제 검찰이 유동규를 기소하면서 구속영장에 적시된 배임 범죄를 뺐습니다. 결국은 대장동의 설계자를 봐주겠다는 것입니다. 이 정권 5년 동안에 거대한 이권 부패 카르텔이 만들어졌고 이것을 뿌리뽑지 않는 한 어떠한 정책과 노력도 국민의 민생을 바꿔나가는 데 아무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제가 국가의 체질을 바꾸고 나라를 정상화시켜서 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로서 경제의 번영과 청년에게 미래를 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자]
토론방식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주제 제한은 없습니다. 자유토론이고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21&key=20211022182940952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