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 "尹, 문재인 깨뜨리겠다는 말…'달파멸콩' 암호풀었다"

중앙일보 2022-01-09

Views 59

김의겸 열린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전날 장을보며 샀다고 밝힌 달걀·파·멸치·콩에 대해 "달은 문재인, 파는 깨뜨릴 파(破)"라며 "문재인을 깨뜨리고 멸공하자는 뜻"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달파멸콩 암호를 풀었다"며 "멸치와 콩은 무슨 뜻인지 바로 알겠다. 달걀과 파는 그저 '멸공'을 순화시키기 위한 보조장치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런데 AI윤석열이 '달파멸콩'을 외치자 그 뜻이 분명해졌다"며 "개 사과와 똑같은 방식의 암호풀이였다. 연습문제 푼 나한테 상을 줘야하는 것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
  정용진 "멸공" 뒤…정치권 릴레이 인증
  한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시작한 이른바 '멸공 릴레이'가 정치권에서 이어지고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 해시태그를 게재했으며, 이후에도 다른 사진에 같은 해시태그를 붙인 게시물을 올렸다.
 
지난 8일엔 윤 후보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마트 이수점에서 약콩 등을 집어 들고 장 보는 사진을 올리며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 해시태그를 달았다. 이를 두고 '멸치'와 '공' 해시태그가 '멸공'을 떠올리게 한다며 정 부회장에 대한 지지를 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나경원 전 원내대표도 전날 이마트에서 멸치·약콩·자유시간 등을 구매하는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리며 "멸공! 자유!"라고 적었고, 최재형 전 감사원장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콩·멸치·달걀말이 등으로 아침 식사를 하는 사진을 올렸다.
&nbs...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39275?cloc=dailymotion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