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갤럭시S22 내달 10일 공개…사진·동영상 강화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갤럭시S22 내달 10일 공개…사진·동영상 강화
삼성전자가 한국 시간 다음달 10일 0시에 온라인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S 시리즈 신작을 공개합니다.
공개될 제품은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S22 제품군으로, 전작보다 강화된 사진과 동영상 기능을 부각해 야간에도 강력한 광학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삼성ENG·롯데케미칼·포스코, 말레이 청정수소 개발
삼성엔지니어링은 롯데케미칼, 포스코와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청정 수소 사업 개발에 나섭니다.
이들 4사는 말레이시아 사라왁 지역에 연간 그린암모니아 63만t, 블루암모니아 60만t, 그린메탄올 46만t, 그린수소 7천t급 플랜트 건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현대ENG, 국내 최고층 모듈러 공공주택 착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말 국내 최고층 모듈러 주택 '용인영덕 A2블록 경기행복주택'을 착공합니다.
이 주택은 국내 모듈러 주택 중 가장 높은 지상 13층으로, 전용면적 17㎡ 102가구, 37㎡ 4가구 등 총 106가구로 구성되며 입주는 내년 초입니다.
▲ SKB, OTT 5종 통합검색 '플레이제트' 출시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동영상 서비스 OTT와 스트리밍 채널, 노래방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출시했습니다.
플레이제트는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 등 5개 OTT 화면을 한 번에 보여주고 통합검색과 가격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 팔도, 중량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출시
팔도는 중량을 20% 이상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100만개 한정 출시합니다.
이는 비빔면 컵 제품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그룹 BTS의 멤버 RM도 라이브 방송에서 1.5배 수준의 새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