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
대선"/>
대선">

[대선 말말말] "北 미사일 강한 유감"…"100만 디지털 인재양성"

연합뉴스TV 2022-01-28

Views 0

[대선 말말말] "北 미사일 강한 유감"…"100만 디지털 인재양성"

대선 말말말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대선을 앞둔 시기, 연일 미사일을 쏘아 올리고 있는 북한을 향해 국론을 분열시키려는 것 아니냐며 강한 유감을 표했습니다.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100만 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공약을 내놨습니다.

화면으로 직접 보시겠습니다.

"대선이 이뤄지는 시점에 집중적인 미사일 발사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한반도의 불안정을 초래하는 행위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고…대선 후보 여러분들에게, 안보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 정쟁의 대상이 돼선 안 된다는 차원에서 대선 후보 공동선언을 제안했는데 다른 후보들 함께 해주시길…"

"100만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디지털 경제를 이끄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디지털 분야 100만 인재 양성을 위해 초·중등 교육 과정 내 보편적 소프트웨어 교육을 확대하고 대학에 소프트웨어, 데이터, 인공지능, 반도체 등 디지털 관련 학과의 정원과 국가장학금을 확대하겠습니다."

"복지 사업 영역은 사회복지사들도 매우 전문성이 필요한 직업인데 봉사직 비슷하게 생각하면서 전반적으로 조건이 열악합니다. 사회복지는 복지 수혜자도 행복해야 되고, 제공하는 종사자들도 행복해야 되거든요. 특히 사회복지 영역의 종사하시는 분들의 노동조건을 적극적으로 개선하는 데 앞장서겠다…"

"대한민국 영토 내에 전술핵을 가져오는 것 자체를 반대합니다.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북한의 핵 보유를 정당화시켜주고 이 문제는 풀리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국의 핵우산을 더 강화시키는 방식으로…"

#대선말말말 #이재명 #심상정 #안철수 #북한미사일 #디지털_인재양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