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앵커]

[앵커]

'적폐수사' 발언 후폭풍…여 "보복수사" 야 "선거개입"

연합뉴스TV 2022-02-10

Views 0

'적폐수사' 발언 후폭풍…여 "보복수사" 야 "선거개입"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수사 발언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사과를 요구했는데요.

이에 대한 여야 공방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준흠 기자.

[기자]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윤석열 후보를 향해 정치보복이 당연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것이냐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적폐청산이 필요하다면, 첫 번째는 윤석열 후보라고 직격했습니다.

윤건영 의원은 공개적인 정치보복 선언으로 규정하며 죄도 없는 현직 대통령을 수사하겠다고 공언한 셈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는데요.

청와대 출신 민주당 의원들은 오후에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은 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중국에는 한마디도 못하면서 야당에만 극대노한다며 명백한 선거 개입"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범법 행위가 공개된다면 수사를 안 할 수 없지 않냐며 제 발 저린게 있지 않냐고 했고,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는 평소 소신대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법과 원칙등 엄정한 수사 원칙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 사과를 요구하면서, 여야 공방이 더 격화하는 분위기입니다.

[앵커]

후보들 움직임도 짚어보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오늘 각종 정책 행보를 이어갔는데요.

[기자]

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현재 한국노총의 노동 정책 협약식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한국노총은 지난 8일, 임시 대의원대회를 거쳐, 이번 대선에서 이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는데요.

이 후보는 이에 대해 감사의 뜻을 밝히고, 자신의 노동 친화 정책 구상을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세 수위를 바짝 끌어 올렸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범행이 이뤄지던 시기,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또다른 증권계좌들이 동원된 사실이 언론 보도로 드러났다며, 윤 후보에 대한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어떤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까?

야권 후보 소식도 전해주시죠.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 오후, 재경 전북도민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합니다.

전북 지역 공약 이행, 국민 통합 노력 의지를 밝히며 외연 확장에 안간힘을 쓰는 모습입니다.

같은 시간대 열리는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 출판기념회에는 참석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의힘은 정책 홍보용 무궁화호 열차인 이른바 '윤석열차'를 내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띄워, 충청과 호남 지역 13개 도시를 순회하는데요. 윤 후보는 모레 호남행 열차부터 탑승합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후보 부인, 김혜경씨의 사과를 두고 날을 세웠는데, "주어도 목적어도 없는 8분짜리 사과쇼"라고 평가절하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에 맞춰 포털 광고와 유세차 계약을 완료했다며 재차 독자 완주 의지를 밝혔습니다.

민주당, 국민의힘과 교감은 따로 없었고, 만약 단일화 실패로 선거에서 패배한다면 그 책임은 큰 정당에 있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과학기술부총리제 도입, 정부출연연구소 연구비 지원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과학기술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녹색기술혁신과 녹색산업혁명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mail protected])

#이재명 #윤석열 #안철수 #심상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