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재경 전북도민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국민 통합의 진정성을 강조했습니다.
앞서 정권이 바뀌면 적폐를 수사하겠다고 한 발언을 두고 청와대가 강한 비판을 내놓은 상황이어서 다시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되는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우리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늘 법과 원칙에 따른 성역 없는 사정을 늘 강조해오셨습니다.
저 역시도 권력형 비리와 부패에 대해서는 늘 법과 원칙, 그리고 공정한 시스템에 의해서 처리되어야 한다는 말씀을 드려왔고 그것은 제가 검찰에 재직할 때나 정치를 시작하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혀 변화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면에서는 우리 문재인 대통령님과 저와 같은, 똑같은 생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 윤석열의 사전에 정치 보복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제가 이것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대통령에 제가 당선이 되면 어떠한 사정과 수사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는 말씀을 벌써 지난 여름부터 드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자]
후보님, 오늘 법원이 문재인 정부 청와대 특활비와... 차기 국정을 맡게 되신다면 처음부터 이를 공개해서 투명하게 하실 생각이 있으신지요?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제가 그 구체적인 판결의 전제가 되는 사실관계를 알 수는 없습니다마는 과거에 제가 정부의 법인카드, 이것이 어떻게 전산 시스템이 잘못돼서 그게 오픈되는 바람에 한번 일이 생겨서 그 사건을 처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 그리고 대통령실의 활동비에 대해서는 국민들께 공개할 만한 것도 있고 또 공개돼서는 국가 안보라든가 국가 이익에 위해가 있을 수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제가 오늘 그 판결에 대해서는 좀 더 알아보고 다음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자]
오늘 민주당에서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서 떳떳하다면 신한 계좌 말고도 다른 증권의 계좌들을 공개하라고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글쎄, 뭐 제가 굳이 답변할 필요가 있겠나 싶습니다. 한 2년 동안 계속해온 것이고 국민들께서 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후보님께서는 최근 여성가족부 폐지와 차별은 개인적 문제라고 발언을 하셨는데 문... (중략)
YTN 이정미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210153550087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