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G마켓·옥션, 서울 일부 지역서 새벽배송 시범운영 시작 外

연합뉴스TV 2022-02-25

Views 0

[비즈&] G마켓·옥션, 서울 일부 지역서 새벽배송 시범운영 시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G마켓·옥션, 서울 일부 지역서 새벽배송 시범운영 시작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G마켓과 옥션은 어제(24일)부터 서울 강남과 서초, 송파 지역에서 자체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의 새벽 배송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G마켓과 옥션은 한 달간 새벽배송을 시범 운영한 뒤 3월 24일부터 서울 전체 권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갤럭시S22 전세계 본격 출시…"사전판매량 역대 최다"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를 오늘(25일)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출시합니다.

출시국은 한국, 미국, 유럽 전역 등 약 40개국입니다. 앞서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날인 22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30만대 이상이 개통된 바 있습니다.

▶ 한화그룹, 호주 시장 사업 확대…'한화포럼' 상반기 발족

한화그룹이 방산 협력을 바탕으로 호주 시장에서 투자 확대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우선 K9 자주포 생산공장이 들어서는 호주 빅토리아주 정부와 투자 계획 등을 논의하는 협의체 '한화포럼'을 올해 상반기 발족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한화디펜스는 호주와 1조원 규모의 K9 자주포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 하나금융그룹, KAIST와 2050 탄소중립 협력

하나금융그룹이 카이스트와 함께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세계적인 탄소중립 흐름에 발맞춰 ESG 신기술 개발 및 가치창출을 위해 산학협력을 추진하며,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실천을 위한 100억원, 인공광합성연구소 설립 투자금 100억원 등을 지원합니다.

▶ 상조산업협회장에 차용섭 더 피플라이프 회장

차용섭 더피플라이프 회장이 한국상조산업협회의 2대 협회장으로 취임했습니다.

차 신임 협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사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조산업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협회의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