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윤석열 대통령 내외 사저 출발…인근 주민들 축하 행사
지금 서울 서초동 자택을 나선 모습 함께 보고 계십니다. 피켓을 든 시민들의 모습도 보이고요. 많은 인파와 함께 악수를 나누며 이동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의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지난해 3월 검찰총장 퇴임 이후에 1년여 만에 이제 대통령이 돼서 취임식장으로 향하는 모습을 함께 보고 계십니다.
현충원 참배가 예정돼 있는데요. 현충원까지 사저에서 10분 정도면 갈 수 있겠죠?
[기자]
아무래도 대통령이 이동하기 때문에 교통을 통제하기 때문에 길지 않은 시간이면 도착할 것 같습니다. 10분 정도면 도착할 예정이고요. 저희가 예상하고 있는 시간은 한 10시 15분쯤이면 현충원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대통령 옆으로 아마 김건희 여사가 함께 동행했을 텐데 화면에는 보이지 않고 있네요. 아무래도 김건희 여사가 오늘 대선 이후에 처음으로 공식 행보를 하는 날이기도 해서요. 김건희 여사가 어떤 모습으로 대중 앞에 나설지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충원 참배도 함께하는 건가요?
[기자]
그렇습니다. 계속 같이 이동을 해서 취임식장까지 같이 이동하게 돼 있습니다.
시민들의 환호 속에 지금 윤석열 대통령이 차에 탑승하는 모습 함께 보고 계십니다. 이제 국립서울현충원으로 되었해서 참배를 한 이후에 국회의사당으로 향게 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51010012165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