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 삼성전자 부회장]
안녕하십니까? 바이든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님의 삼성은 평택 반도체 공장 방문을 환영합니다.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기지라 할 수 있는 평택에 와주신 것에 대해서 환영의 말씀을 드립니다. 삼성은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또한 미국과 아주 긴밀한 경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는 세계 경제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국가들이 인터넷에 대한 접근을 반도체를 통해서 하고 있고 또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는 많은 지식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서 여러 분야에 걸쳐서 비즈니스 활동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첨단 기술은 여러 분들의 헌신과 많은 노력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삼성은 미국 그리고 또 전 세계 각국과 아주 중요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께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과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을 소개해 드리는 바입니다.
[윤석열 / 대통령]
바이든 대통령님,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오늘 바이든 대통령께서 방한의 첫 일정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 반도체 평택 캠퍼스를 방문하신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바이든 대통령께서는 취임하신 이래 글로벌 공급망의 핵심으로 반도체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반도체법의 의회 통과를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계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울러 공급망 정상회의를 직접 주재하시고 글로벌 공급망 안정을 위한 국제 협력을 이끌고 계십니다.
오늘 바이든 대통령의 평택 캠퍼스 방문은 반도체가 갖는 경제, 안보적 의미는 물론, 반도체를 통한 한미 글로벌 포괄적 전략 동맹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반도체는 자율주행차, AI, 로봇 등 모든 첨단 산업의 필수 부품이자 미래의 기술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대한민국은 전 세계 메모리반도체의 70%를 공급하면서 반도체 글로벌 공급망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미 동맹의 오랜 역사처럼 한미 반도체 협력의 역사 또한 매우 깊습니다. 이 땅의 첫 반도체 기업으로 한미 합작의 한국 반도체가 197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 마이크론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세계 세 번째로 64KD램을 개발한 이래 미국 오스틴시에 이어서 테일러시에 첨단 파운드리를 설립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램 리서치, ... (중략)
YTN 박서경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520195118542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