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선수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이 벤투호에 승선해 대표팀 유니폼으로 갈아입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대비한 6월 평가전을 위해 소집돼 잠시 뒤 첫 훈련에 나서는데요,
대표팀을 이끄는 주장으로서 잠시 뒤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 센터에서 인터뷰에 나섭니다.
현장 연결해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손흥민 / 축구 대표팀 주장·공격수]
별로 다를 건 없고 어디까지나 대표팀 들어오면 똑같은 마음으로 들어오는 것 같아요.
제가 6월달에는 친선경기를 4번 하는 것은 또 처음인 것 같은데 항상 대표팀 들어올 때는 조금... 그냥 항상 똑같은 마음으로 오는 것 같아요.
되게 많은 책임감과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오는 자리이기 때문에 제가 득점왕 딴 건 어디까지나 대표팀을 위해서 한 건 아니니까 대표팀한테도 그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좋은 것이지만 대표팀에서는 또 다른 해야 할 역할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생각들을 하면서 이번에 대표팀에 소집한 것 같습니다.
[기자]
브라질 기자들 얘기 들어보면 네이마르가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출전하게 되면 세계 최고의 공격수 대결로 팬들이 많이 기대를 하는데 본인 생각에 특별한 기대감이나 이런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손흥민 / 축구 대표팀 주장·공격수]
네이마르는 세계 최고 선수지만 저는 아직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게 이슈거리가 된다기보다는 브라질에도 정말 상당히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고 또 경기장에서 항상 저희 선수들도 저희가 보여줄 걸 다 보여주면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브라질에는 정말 다 세계적인 선수들이죠. 저희 선수들도 상당히 그 경기에 대해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고 또 많은 팬분들 앞에서 저희가 보여줄 수 있는 모습들을 다 보여줘서 좋은 경기를 하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기자]
이번 평가전이 9월에도 있기는 하지만 4경기가 몰아서 있는 건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선수들의 마음가짐도 남다른 것 같습니다. 주장 손흥민 입장에서 동료들에게 해 줄 수 있는 말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손흥민 / 축구 대표팀 주장·공격수]
아까 조금 전에 얘기했지만 저도 대표팀 생활을 10년 가까이 하면서 6월달에 4경기 하는 건 거의 처... (중략)
YTN 신윤정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7_2022053016270534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