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물연대 파업 이틀째를 맞았습니다. 파업 첫날인 어제 큰 물리적 충돌은 없었지만, 시멘트와 철강 등의 물류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 성김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는 북한이 7차 핵실험 준비를 마쳤고, 비핵화 협상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군 당국은 공중연합훈련을 통해 대북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신임 금융감독원장에 사상 처음으로 검사 출신 인사가 내정됐습니다. 신임 공정거래위원장에도 검찰 출신 인사가 거론되면서 편중 인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 루나 폭락 사태 5개월 전 시스템 오류로 460억 원 규모의 루나가 강제 청산돼 투자자 수백 명에게 피해를 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연이은 선거 패배에 따른 내부 갈등을 수습할 민주당 새 비대위원장에 4선의 우상호 의원이 추대됐습니다. 당내에서 자신에 대한 견제가 이어지는 상황 속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우크라이나 현지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 오늘부터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해외 입국자의 격리 의무가 해제됩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일주일 전보다 3분의 1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늘부터 원숭이두창이 2급 법정 감염병으로 지정돼 확진자는 격리치료를 받게 되고 의료기관은 24시간 안에 환자 발생을 보고해야 합니다. 예방 효과가 있는 3세대 두창 백신 도입도 추진됩니다.
■ 세계은행이 올해 세계 성장률 전망치를 4.1%에서 2.9%로 대폭 하향 조정하며 스태그플레이션 위험을 경고했습니다. 또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앞으로 10년간 저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0608045151574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