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호준석 앵커, 김선영 앵커
■ 출연 : 이준엽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LIVE]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수도권에 다시 비가 내리고 있고 또 충청, 전북까지 폭우특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YTN으로 시청자들이 제보해주신 폭우 피해 화면들을 보겠습니다.
사회1부 이준엽 기자와 함께 함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취재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고속도로에 흙이 쏟아지면서 막힌 피해도 있었다면서요?
[기자]
그렇습니다. 일단 CCTV 같이 보시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2차선 도로에 갓길까지 흙이 쏟아져서 굴착기가 퍼내고 있습니다.
막힌 토사 뒤로는 차들이 이어져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오늘 새벽 5시 40분쯤 수도권 제2 순환 고속도로 화성-광주고속도로 서용인 나들목 봉담 방향 부근에서 토사가 무너졌습니다.
차선이 거의 다 막혀 있는 상황이네요.
[기자]
아예 통행을 못하고 있는 상태가 1시간 반 정도 이어졌습니다.
저 상태가요?
[기자]
저 상태로 1시간 반 정도 이어졌었고 지금은 1차로를 복구한 상황입니다. 오전 7시 반쯤 1차선을 개방했는데 아직도, 제가 들어오기 전에도 확인을 했는데 2차선은 개방을 못하고 있어서 새벽부터 정체가 극심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제보 상황이 상당히 급박한 내용도 들어온 것 같은데 경기도 광주에서는 집이 침수되고 있다, 이런 제보도 있었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오늘 새벽 모습 일단 같이 보시겠습니다.
주택가 경사로가 완전히 계곡처럼 변한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흙탕물이 콸콸 흘러내리고 있죠. 물이 일부 고인 곳에는 침수 차량도 있었다고 합니다.
영상을 제보해주신 시청자는 지금 집이 침수될까 봐 매우 걱정하고 계시는데요. 집 바닥에서 하수관이 진동하는 듯한 소리가들린다, 이런 말씀도 하셨습니다.
소방 신고는 하셨고 비는 좀 잦아든 상황이라고 하기 때문에 저희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오늘 새벽의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충북에도 도로가 많이 막혔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요?
[기자]
일단은 새벽에 충북 청주의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영상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대전 방향 남... (중략)
YTN 이준엽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0811103034844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