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더뉴스]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오늘도 정치권은 격하게 붙었고요. 오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충돌했습니다. 외교성과와 비속어 논란을 놓고 충돌을 한 데 있어서 오늘은 여당 같은 경우에는 언론 조작이었다. 그리고 또 야당은 언론 탄압이다, 이러고 또 맞섰습니다.
오늘의 정국 현안은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안녕하세요?
오늘 여쭤볼 게 많은데 먼저 이재명 대표의 첫 국회 교섭단체 연설. 오늘 여기서도 또 외교참사 나왔고요. 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했습니다. 물론 개헌 얘기도 했었고요.
먼저 오늘 이재명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의 핵심은 뭐였다고 보세요?
[신현영]
핵심, 실제로는 언론에서 조명하지 않는 실용적인 정책에 대해서도 많이 언급을 하셨습니다. 예를 들어서 민주당이 반사이익을 얻는 정치는 하지 않겠다.
그리고 잘하기 경쟁을 하는 정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하셨거든요. 그만큼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위해서 우리나라가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과 복지 국가로서의 여러 가지 우리 당의 그런 정책들...
복지를 가지고 여야가 정말 치열하게 경쟁했으면 좋겠는데.
[신현영]
그리고 실용 외교를 위해서는 초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얘기도 하셨고요. 실제로 윤석열 대통령의 공통 공약, 여야의 공통 공약이 그동안 있었습니다, 대선 과정에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협력을 하겠다는 말씀까지. 여러 가지 국민들이 원하는 정치를 하겠다는 말씀을 많이 했는데...
그리고 외교참사 그리고 책임을 분명히 묻겠다. 이건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좀 더 구체적으로.
[신현영]
지금 박진 외교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발의를 한 만큼 조만간 본회의가 열리면 이 부분에 대해서도 빠르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일은 교섭단체 연설, 국민의힘에서 할 예정이기 때문에 본회의가 열릴 예정이고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 본회의 안건으로 올라가게 되면 또 처리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발의를 했으...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0928152157078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