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날인 오늘부터 사흘간 연휴인데 서울 시내 곳곳에서는 풍성한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멀지 않은 도심에서 전통문화, 패션,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행사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종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이번 연휴 기간 서울 북촌에 가면 개인 소유 한옥의 내부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반 대중에게 처음 공개되는 북촌 '휘겸재',
한옥의 멋을 눈으로 보고 가을이 오는 마당의 '쉼'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방차에 전통 다과를 겹들이면 맛의 즐거움에 빠질지 모릅니다.
종로의 우수 한옥 14곳을 관람할 수 있는 '행복작당'인데, '서울뷰티트래블위크' 행사의 하나입니다.
뷰티에 관심이 많다면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올해 처음 열리는 '2022 서울뷰티위크'를 제안합니다.
K-뷰티와 한류 등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아놨습니다.
뷰티와 관광을 융합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리겠다는 취지입니다.
[오세훈 / 서울시장 : 올해를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의 원년으로 삼고 2026년까지 약 2,000억 원을 투자해서 명실상부하게 최고의 매력도시, 트렌드를 이끄는 서울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북서울꿈의숲에선 오는 6일까지 서울정원박람회가 열립니다.
작가가 꾸민 정원, 학생이 만든 정원, 시민이 참여한 정원 등 28개 정원이 전시돼 있습니다.
같은 기간 서울의 풍성한 먹거리를 새롭게 만나보는 '2022 서울미식주간'도 세빛섬, 문화비축기지 등에서 개최됩니다.
10월 한 달간 서울 전역에서 펼쳐지는 '서울뷰티먼스'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입니다.
YTN 김종균입니다.
YTN 김종균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21001053655182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