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법무부·감사원 충돌 예상...김범수 출석 / YTN

YTN news 2022-10-23

Views 22

■ 오늘 새벽 필리핀 세부 공항에서 대한항공 여객기가 활주로를 벗어나는 사고가 났습니다.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와 강풍 때문에 착륙에 실패한 건데, 승객들은 비상 탈출 장비로 긴급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올해도 정책검증은 실종되고 여야 정쟁만 가득했다는 비판 속에 오늘 법무부와 감사원 등에 대한 종합 국감에서도 여야가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과방위 국정감사에는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 증인으로 출석합니다.

■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구치소에서 소환돼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대장동 세력의 돈이 대선 준비에 실제 사용됐는지, 이재명 대표의 지시나 묵인이 있었는지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 북한의 장사정포에 대응할 수 있는 우리 군 무기체계의 일부가 낡아서 임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군은 내년부터 4년 동안 다연장로켓 '천무'를 추가 양산해 노후 무기를 대체할 계획인데, 정부 예산안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 방사청이 해군 신형 고속정의 멀쩡한 엔진을 새로운 엔진으로 교체하라고 업체에 지시하고 이로 인한 인도 지연 책임까지 물어 업체에 지체보상금 413억 원을 부과한 것으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 최근 기준금리가 오르면서 증권사가 투자자들에게 매매대금을 빌려주는 '신용융자' 금리가 10%대를 돌파했습니다. 주식이 강제처분되는 '반대매매' 위험도 커져 빚투 개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 프로야구 정규시즌 2위 팀 LG와 준플레이오프 승리 팀 키움이 맞붙는 플레이오프 1차전이 오늘 저녁 잠실에서 열립니다. 정규시즌 상대 전적에서는 LG가 앞서는 가운데 LG의 강력한 투수진과 키움의 힘있는 타선의 맞대결이 관심입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이 9도로 어제보다 4도가 낮아 쌀쌀해졌습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출근길 옷차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에는 비와 눈이 이어지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2102406211370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