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핼러윈' 인파에 참사...사망자 153명으로 늘어나 / YTN

YTN news 2022-10-30

Views 103

■ 진행 : 김선희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손효정 사회1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특보]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말 밤에 발생한 대형 참사로 집계된 사망자 153명으로 2명 더 늘었습니다.

취재기자와 함께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사회1부 손효정 기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먼저 인명피해 상황부터 다시 살펴봐야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집계된 사상자 수부터 정리를 해 주실까요.

[기자]
사상자 숫자는 시간이 흐르면서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파악된 사망자는 153명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오후 2시 기준으로 집계한 수치보다 2명 더 늘어난 건데요. 이 가운데 외국인 사망자는 기존에는 19명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1명 더 늘어나서 20명으로 지금까지는 집계가 됐습니다. 일단 계속해서 확인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숫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는데요. 지금까지 부상자는 103명으로 파악됐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중상은 24명이고 경상으로 분류된 환자는 79명입니다. 이로써 이번 사고 사상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 일단 지금까지는 256명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지금 사망자 신원 파악도 계속 이루어지고 있죠?

[기자]
그렇습니다. 경찰 확인 결과 지금까지 사망자 가운데 141명의 신원이 확인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단 사망자 대부분 20대 젊은층인 것으로 파악이 됐는데요. 특히 피해자 가운데는 젊은 여성이 많은 것으로 지금까지는 확인이 됐습니다. 경찰은 나머지 사망자 10여 명의 신원도 계속해서 파악 중인데. 일단 주민등록 조회가 안 되는 미성년자거나 외국인이이서 신원 확인이 더뎌지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주로 지문을 조회해서 사망자 신원을 확인하고 있는데 지문 기록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유전자 대조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원이 확인될 경우 유족에게 사고 사실을 개별적으로 통보하고 있는데요. 현재 사망자 시신은 수도권 42개 장례식장에 나뉘어 안치돼 있습니다.


사상자 집계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게 지금도 중상자 수가 많아서 피해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게 참 안타까운 상황인데 다시 한 ... (중략)

YTN 손효정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2103016590414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