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농협,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 글로벌 워크숍 개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농협, 국제협동조합농업기구 글로벌 워크숍 개최
농협중앙회는 어제(8일)부터 12일까지 닷새간 '국제협동조합 농업기구 글로벌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워크숍은 서울, 부산 등지에서 15개국 20개 회원기관과 국제기구 인사 등 50여명이 참석하며 '스마트 영농과 디지털 농업 등 농업협동조합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행사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미래 농업 발전에 있어 스마트팜과 농업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 르노코리아, 1998~2015년식 노후차 무상점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1월 한 달간 1998~2015년식 노후차 대상 겨울철 대비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점검 항목은 36개이며 브레이크오일 등 일부 품목은 교체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번 무상점검은 르노코리아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진행됩니다.
▶ 삼성복지재단-서울시 어린이병원, 미술치료 작품전
삼성복지재단은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과 함께 서울 용산구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1층에서 20일까지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작품전시 '미술의 창조성과 치유, 10년의 이야기'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10여 년간 어린이병원 미술치료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발달장애 아동 38명의 작품 55점과 발달장애 아동 작가 양예준의 작품 4점을 선보입니다.
▶ SK하이닉스, 속도 33% 빠른 모바일D램 개발
SK하이닉스가 기존 제품보다 소비전력을 25% 줄이고 속도는 33% 빨라진 모바일D램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유전율이 높은 물질을 D램 트랜지스터 내부의 절연막에 사용해 누설 전류를 막고 정전용량을 개선한 차세대 공정인 HKMG 공정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엔씨소프트, 블록체인 기업 '미스틴랩스'에 투자
올해 초 '리니지W' 글로벌판에 대체불가토큰 기술 탑재 계획을 발표한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미스틴랩스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는 "플레이어 중심 경제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미스틴랩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농협 #르노코리아 #삼성복지재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