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남산타워 조명 빨리 꺼진다…범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남산타워 조명 빨리 꺼진다…범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오늘(28일) 경제, 시민단체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 운동을 이끌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에너지공단은 다음 달부터 서울 남산타워와 롯데월드타워는 경관 조명 소등 시간을 앞당기고, 백화점과 편의점 등도 전기 절약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전자, BIE 총회 열리는 파리서 '부산엑스포' 홍보
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박람회기구, BIE 총회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홍보합니다.
삼성전자는 파리 중심부 오페라 극장 가르니에에 대형 옥외광고와 함께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함께 선보이고 파리 주요 매장과 홈페이지, SNS 등에서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 한미글로벌,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추가 수주
한미글로벌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진행 중인 세계 최대 신도시 건설 사업 '네옴시티' 관련 프로젝트를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건설이 계획된 48만 여 가구 중 5만 가구의 시행 사업에 참여하는 한미글로벌은 추가로 문서관리 시스템 개발 용역 낙찰 통보를 받아 본 계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은 지금까지 네옴시티의 6개 프로젝트를 수주했습니다.
▶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전국 확대 추진
GS25가 내년 1분기까지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의 전국 확대를 추진합니다.
다음 달 중순 NH농협은행과 함께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1차 도입한 후 내년 1분기까지 대전과 경북,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단위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 LIG넥스원, 인공지능 기반 이동통신망 자율운용 기술 개발
방산기업 LIG넥스원이 이노와이어리스와 함께 전술상황을 고려한 '인공지능기반 이동통신망 자율운용 기술개발' 과제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위산업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기술 성능을 확인한 첫 사례로 군의 거점 이동 시에도 빠른 네트워크 구축과 다양한 환경에서의 통신품질 확보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남산타워 #삼성전자 #한미글로벌 #GS25 #LIG넥스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