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에서 온 단기 체류자 4명 가운데 1명꼴로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오늘부터 입국 전 검사 의무화 등 추가 방역 조치가 시행됩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중국이 확진자와 중증 환자, 사망자 수를 축소해 발표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금리 인하 가능성에 선을 그었습니다. 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에서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로 내려가고 있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제한적인 정책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며 다소 시간이 걸릴 것이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이 다시 우리 영토를 침범하면 9·19 군사 합의 효력 정지를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북한의 무인기 도발에 대비해 우리 군에 드론 사령부가 조기 창설되고 각종 드론 무기 체계 개발도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병역 비리 혐의를 시인한 프로배구 선수 조재성이 어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습니다. 군 출신 병역 브로커가 구속기소 된 데 이어 병역 비리에 연루된 면탈자들의 소환 조사가 본격화하면서 검찰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 겨울 가뭄으로 섬 지역 주민들이 식수와 생활용수가 부족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건조특보가 며칠째 이어지고 있는 동해안 지역은 산과 들녘이 바짝 메마른 데다 강한 바람도 잦아 대형 산불 위험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 어젯밤 인천의 폐수처리 업체에서 큰불이 나 1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숨진 작업자는 야간 근무를 하는 동료를 도와주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105060815194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