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세계 최강' 구글의 몰락?...시작된 천지개벽 / YTN

YTN news 2023-02-13

Views 735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는 검색 엔진 '빙'에 인공지능 챗봇을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빙'에 오픈AI의 '챗GPT'와 같은 AI기술이 적용됩니다.

이용자가 대화형 언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정리된 답변을 얻을 수 있고, 추가적인 질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 / MS 최고경영자 : 검색의 새로운 날입니다. 검색의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빠른 혁신이 올 것입니다. 실제로 오늘부터 경쟁이 시작됩니다.]

'챗GPT'가 선풍적 인기를 끌자 심각한 위기 상황에 대한 경고인 '코드 레드(code red)'를 발령한 구글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검색시스템 '바드'를 공개하며 맞불을 놓았습니다.

텍스트 검색뿐 아니라 지도인 구글 맵과 이미지 검색인 구글 렌즈, 번역 등에도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전 세계 검색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과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 사이에 무한 경쟁의 막이 오른 것입니다.

[프라바카르 라그하반 / 구글 수석부사장 : 계속해서 생성형 AI기술을 제품에 도입함에 따라 검색의 유일한 한계는 당신의 상상력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시연하는 과정에서 '바드'가 틀린 답변을 제시해,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주가가 이틀 동안 10% 넘게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인공지능 챗봇을 도입해 구글을 추격하겠지만 단기간에 따라잡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빅테크 기업들이 생성형 AI 도입을 본격화하면서 키워드 검색에만 의존했던 이용자들의 정보 검색이 대화형 질문과 답변으로 새롭게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YTN 한영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3021408130497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