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2월 16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 노동일 경희대 교수
[김종석 앵커]
영상으로 한 번 크게 만나봤는데, 어제 김준일 에디터께서도 토론 보셨죠? (예.) 누가 제일 잘했다고 판단하십니까, 개인적으로는?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
사실 네 분 다 잘했어요. 잘했는데, 굳이 저는 신스틸러를 꼽자면 황교안 후보. 황교안 후보가 조금 눈에 많이 띄었다. 일단 김기현 후보한테 바로 사퇴부터 요구를 했거든요. KTX 울산 역세권, 노선, 도로 자체가 변경된 것 관련해서 이게 이제 의혹들이 있었는데, 물론 이제 해명을 다 하긴 했지만, 굉장히 강하게 푸시를 한 것들. 그리고 ‘뻐꾸기 후보다.’ 안철수 후보한테 이야기를 한 것도 그렇. 망할 이준석한테 ‘존경하는’이라고 했느냐. 이런 것을 김기현 후보한테 공세적으로 질문을 했다든지 이런 것들이 눈에 띄었는데, 아무래도 황교안 후보는 표를 가져오려면 김기현 후보하고 겹치는 표가 많으니까 가져오려고 하고, 단일화 이야기까지 나오는 상황에서 몸값을 조금 많이 올려야 되는 이런 이유들이 조금 적극적 공세로 나온 게 아닌가. 그렇게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