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더] 尹, 방미 이틀째 일정 시작...한국전쟁 기념 공원 참배 / YTN

YTN news 2023-04-26

Views 114

■ 진행 : 김대근 앵커, 김정진 앵커
■ 출연 : 왕선택 한평정책연구소 글로벌센터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이 이틀 차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잠시 후엔 바이든 대통령 부부와 함께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를 찾아 헌화할 예정인데요.

관련 내용, 왕선택 한평정책연구소글로벌 외교 센터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 봅니다. 센터장님, 안녕하세요?


윤석열 대통령, 이틀째 방미 일정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중요한 일정이 많더라고요.

[왕선택]
오늘, 내일 이렇게 말할 때 미국 얘기할 때 헷갈립니다.

우리는 25일이 지났고 26일로 들어왔죠. 미국은 25일이 지금 막 끝나고 있습니다.

밤 10시쯤 돼서 25일 공식일정 첫째 날 일정이 마무리되는 그런 시점이고. 윤석열 대통령과 그 팀은 잠이 들 시간입니다.

그런 차원에서 지난 25일 일정을 보면 벌써 다 진행이 된 상황인데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 이런 것들이 곧 시작이 되는 상황인가요?


지금 저녁 7시쯤 된 것 같네요.

[왕선택]
저녁 7시. 아, 죄송합니다. 제가 착각을 했습니다.

저녁 7시 정도면 충분히 가능하죠. 오늘 주요 일정이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서 참전용사 기념공원을 방문하는 건데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이죠.

조금 아까 TV 화면을 봤더니 박소정 기자, 현장에 나가서 보도를 하고 계신데 박소정 기자가 있던 그곳이 내셔널몰이라고 하는 워싱턴의 국립공원입니다.

워싱턴 안에 있는 대규모 국립공원인데 그곳의 한 곳에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한미 양국 대통령이 이동하는 그런 일정이 있는 것이죠.


그전에 양국 대통령 부부가 만나서 친교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이렇게 전해지기도 했어요.

[왕선택]
저는 친교의 시간이 참전용사 일정 이후로 알고 있었는데 지금 말씀하시는 것은 그 이전이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일정이 시시각각 바뀌다 보니까. 정확한 건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마는.

[왕선택]
친교의 시간이라고 하는 게 사실 정상회담 일정에서 잘 있는 일정은 아닙니다.

이게 국빈방문 일정이기 때문에 들어갔...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426081407686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