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기시다 총리 서울 공항 도착...1박 2일 일정 시작 / YTN

YTN news 2023-05-07

Views 2K

기시다 총리 1박 2일 일정으로 방한
도쿄 정상회담 이후 52일 만에 답방
12년 만에 한일 정상 셔틀외교 복원

기시다 후미오 총리 내외가 전용기에서 내려서 트랩을 내려오고 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한일 정상회담, 3월에 있은 이후 52일 만에 셔틀외교 차원에서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지금 공항에는 우리나라에서는 장호건 외교부 1차관이 영접을 가 있는 상태고요.

여러분, 지금 현재 기시다 후미오 총리 내외의 모습을 화면으로 보고 계십니다.

한일 정상이 도쿄에서 정상회담을 한 지 정확히 52일 만에 서울을 찾은 것입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부인 요코 여사가 함께 트랙에서 내려와 첫 영접을 받았습니다.

지금 옆에 비행기에서 가장 먼저 내렸던 사람은 아이보시 고이치 주한 일본 대사이고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내외가 비행기에서 내려서 전용 차량으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첫 일정 서울 동작동에 있는 국립 서울현충원으로 가서 선열들을 참배할 예정입니다.

기시다 총리, 이번 방문은 실무 방문 형식입니다.

1박 2일, 꼭 24시간 정도 우리나라에 머물게 되는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국립현충원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용산 대통령실로 와서 공식 환영 행사하고요.

그다음에 소수 참모만 배석하는 소인수회담, 여기에 인원을 늘린 확대회담에 이어 공동 기자회견까지 일정이 촘촘하게 잡혀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내일은 한일 의원연맹, 그리고 한국 경제단체 관계자와 면담을 하고 낮쯤에 일본으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현재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전용 차량에 탑승을 해서 곧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으로 떠날 예정입니다.

두 정상의 회담이 진행되는 동안 김건희 여사와 지금 함께 우리나라를 찾은 기시다 총리의 부인이죠.

요코 여사, 별도의 친교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첫 일정, 국립 서울현충원을 참배하는 것입니다.

아직 차량이 떠나지는 않고 있고요.

조금 뒤면 서울 동작동으로 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공항에 도착한 기시다 총리, 말씀하신 것처럼 첫 일정으로 현충원 참배하고 오후에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 진행합니다.

이후에는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한식 만찬과 함께 친교 행사를 통해서 양국 간 우정을 나눌 계획입니다.

3...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50711571465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