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선영 앵커, 나경철 앵커
■ 출연 : 김길수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리포터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LIVE]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지 시각으로 지난 6일, 미국 텍사스주의 한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서 총격범을 포함해 모두 9명이 숨졌습니다.
희생자 가운데는 한국계 가족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현지에 있는 YTN 리포터 연결해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길수 리포터 나와 주시죠.
[김길수]
미국 달라스입니다.
저희 YTN에서도주말에 이번 사건을 보도해드리긴 했는데요. 희생자 가운데는 한국계 가족도 포함돼 있다고요?
[김길수] 현지에서 파악한 바에 따르면 한국계 38살 A 모 씨와 A모 씨 부부와 아이들 2명이 이날 함께 쇼핑몰을 찾았다가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버지와 엄마, 막내아들 이렇게 세 명이 숨졌고 이번 사고로 6살인 큰아들은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진 상태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인데요.
지금 동포 가족이 이렇게 큰 희생을 당하면서 지금 한인 사회도 상당히 충격이 클 것 같은데요.
지금 교민 사회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김길수]
아직까지 한인 일가족이 피해를 당했다는 사실이 공론화되지는 않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교민들의 피드백을 들을 수는 없는 상태지만 알음알음 이번 사건에 한국계 일가족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통함과 충격에 휩싸인 분위기입니다.
방금 공론화되지는 않았다, 이렇게 말씀을 해 주셨는데 그러면 현지 경찰이 희생자에 한국계 가족이 포함됐다, 이것을 공식 확인해 준 상황인가요?
어떤가요?
[김길수]
사실 경찰은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이번 사건에 대한 정확한 발표를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댈러스에 위치해 있는 영사 출장소를 통해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A 씨 부부와 막내아들이 아직 몇 살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영아로 알려졌습니다.
세 사람이 모두 총격에 의해 숨졌고 한국 나이로 6살, 미국 나이로 5살인 큰아들은 큰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금 공식적으로 공론화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교민들의 반응...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3050810162712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