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부터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며 전국에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오늘 수도권 등 중부 지방에는 최고 15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고 내일은 남부지방에 최고 250mm가 넘는 폭우가 다시 내리겠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취임 뒤 첫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통일부 장관 교체가 유력한 가운데 대규모 차관 인사도 이뤄질 전망입니다.
■ '50억 클럽' 의혹 핵심 피의자인 박영수 전 특별검사가 오늘 구속 갈림길에 섭니다. 박 전 특검은 대장동 대출 의향서를 발급받도록 힘써주는 대가로 8억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의료기관이 지자체에 출생 정보를 통보하게 하는 법률안이 내일 본회의에서 의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익명 출산을 보장하는 보호출산제에 대한 찬반 논란은 여전히 팽팽한 가운데 미혼모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 국세청이 대형 입시학원의 탈세 여부를 들여다보기 위해 동시다발적인 세무조사에 들어갔습니다. 대형 입시학원과 관련된 내용 등 사교육 이권 카르텔과 부조리에 대한 신고는 일주일간 120건 가까이 접수됐습니다.
■ 바이든 미 대통령은 반란 사태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장악력이 확실히 약해졌다고 평가했습니다. 러시아는 반란의 배후로 미국을 지목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62906084151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