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신림동에서 흉기를 휘둘러 4명의 사상자를 낸 조선이 범행 전 홍콩 묻지마 살인사건을 검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조선이 이 사건을 모방해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잠시 뒤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예상보다 높은 2.4%로 집계돼 경기침체 우려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유럽중앙은행, ECB는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하며 9회 연속 금리를 올렸습니다.
■ 14명이 숨진 오송 지하차도 참사 전날, 인근 제방이 무너질 것 같다는 119신고가 접수됐던 걸로 드러났습니다. 신고자는 오송 일대에 물난리가 날 것 같다고 우려했지만, 소방은 예방 차원으로 출동할 인력이 없다며 구청에 문의해보라고 답한 것으로 알려져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 극단적 선택을 한 서울 서이초등학교 교사가 지난해부터 10차례에 걸쳐 학교 측에 업무 어려움을 토로하며 상담을 요청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회 교육위는 오늘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등이 출석한 가운데 관련 현안 질의를 진행합니다.
■ 북한이 전승절 70주년을 맞아 대규모 열병식을 개최했습니다. 중국·러시아 대표단도 참석한 것으로 보이는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연설했는지, 어떤 신형 무기를 공개했을지 관심입니다.
■ 우유의 원료가 되는 원유 가격이 오는 10월부터 리터당 88원 오릅니다. 대형마트 흰 우유 1리터 가격이 3천 원을 넘어서고, 유제품과 가공식품 가격도 연쇄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728062812550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