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새벽 2시 반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안성휴게소 인근에서 화물차와 버스가 부딪혔습니다. 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와 버스 기사가 숨졌고, 버스 승객 10여 명이 중·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서울 서이초 교사의 49재인 오늘, 전국 초등학교 30곳이 임시 휴업하고 추모 집회를 엽니다. 학습권 보장을 거론하며 징계 가능성까지 언급했던 교육부는 호소문을 발표하며 자세를 낮췄지만, 교사들은 협박은 멈추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오늘 소환조사가 또 불발됐습니다. 사법 방해 의혹으로 함께 소환을 통보받은 박찬대, 천준호 두 친명계 의원 조사 역시 무산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베트남과 급속한 밀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일 바이든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을 계기로 경제·안보에서 두 나라 관계를 두 단계 격상시켜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제9호 태풍 '사올라'가 홍콩과 중국 남부를 강타하면서 92만 명이 대피했습니다. 인명 피해 집계나 복구는 시작도 못한 상황에서 11호 태풍이 타이완을 관통해 다시 한번 중국 남부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여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 오늘 낮에는 서울 29도, 남부지방이 33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에 다시 30도 안팎의 더위가 찾아옵니다. 내륙 곳곳에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소나기가 쏟아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90405502800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