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애플, 아이폰15 시리즈 공개…한국 출시일은 미정 外
▶ 애플, 아이폰15 시리즈 공개…한국 출시일은 미정
애플이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 12일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행사를 열고 아이폰15 시리즈와 애플워치 등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폰15 시리즈는 전작보다 가격이 100달러가량 인상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지난해 같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또 모든 기종에서 독자 규격인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를 버리고 안드로이드폰과 같은 'USB-C' 충전단자를 처음 도입했습니다.
새 시리즈는 미국과 영국, 중국 등 40개 이상 국가에서 15일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매장 판매는 오는 22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강남 '땅 꺼짐' 봉은사로 8시간 만에 통행 재개
어제(12일)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 8번 출구 앞 봉은사로에, 지름 1m, 깊이 1.5m 정도의 땅 꺼짐이 나타난 건 어제 오전 10시 40분쯤이었습니다.
사고 수습을 위해 교보타워사거리에서 차병원사거리 방향 4개 차로의 통행이 전면 통제됐고, 8시간 정도 지난 저녁 7시쯤에야 통행이 재개됐습니다.
인근 상수도관 파손으로 지반이 약해져 땅이 내려앉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나가던 사다리차 바퀴가 구멍에 빠지긴 했지만, 다행히도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 '용암이 콸콸'…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또 분화
미국 하와이섬의 활화산인 킬라우에아 화산이 두 달 만에 다시 분화하면서 용암이 분출됐습니다.
하와이 화산관측소는 현지시간 10일 오후 킬라우에아 화산 정상에서 분화가 관측됐다고 밝혔습니다.
관측소는 분화로 인해 방출된 가스가 '화산 스모그'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원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대기 중 화산 입자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하와이에서 두 번째로 큰 화산인 킬라우에아 화산은 2021년 9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분출을 이어왔으며 2018년에는 화산 분출로 700채가 넘는 주택이 파괴된 바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5_시리즈 #땅꺼김 #봉은사로 #하와이_킬라우에아_화산분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