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노조 파업 이틀째, 수도권 광역 전철 등 일부 열차가 감축 운행되면서 시민 불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노사 협상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노조 측은 추석 연휴까지 파업을 연장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 문재인 정부의 통계 조작 의혹을 조사한 감사원이 청와대 참모 등 22명을 검찰에 수사 요청했습니다. 집값 통계만 94번 조작했다는 건데, 대통령실은 충격적인 국기 문란의 실체가 드러났다고 평가했습니다.
■ 검찰이 사법 농단 의혹으로 기소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재판 독립을 파괴한 초유의 사건이라고 강조했지만, 양 전 대법원장은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커지면서 국제유가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다음 달까지 연장한 유류세 인하 조치를 추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러시아를 방문 중인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전투기 생산공장과 태평양함대 등 군사 관련 시설 시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미는 북러 군사 협력에 거듭 경고 메시지를 날렸습니다.
■ 전국적으로 산발적으로 내리는 가을비는 주말과 휴일에도 이어집니다. 곳에 따라 시간당 최고 40mm의 호우가 쏟아질 가능성도 커서 대비가 필요합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91517500885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