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백현동 비리와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 등으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쏟아지는 취재진 질문에 입을 굳게 다문 채, 지팡이에 의지해 법정으로 직접 걸어 들어갔습니다.
2>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의 책임을 지고 물러난 비명계 박광온 원내대표의 후임이 오늘 선출됩니다. 우원식 의원의 사퇴로 김민석, 남인순, 홍익표 의원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습니다.
3> 75주년 국군의날을 앞두고 오늘 서울 도심에서 10년 만에 시가행진이 벌어집니다. 오전 열린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사용하면 한미 동맹이 대응해 정권을 종식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4> YTN 단독 보도로 인천 검단 신도시 다른 아파트에서도 외벽 철근이 누락된 사실이 드러나자 정부가 현재 시공 중인 공공주택 모두를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5> 지유찬 선수가 남자 자유형 50m에서 아시안게임 신기록으로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남자 계영 800m에서도 처음으로 수영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수영이 새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6> 이번 추석 연휴는 전반적으로 쾌청한 날씨 속에 보름달은 구름 사이로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다만 아침에 짙은 안개가 자주 끼고, 일교차도 무척 커져 안전과 건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YTN 이승윤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92617230873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