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 : 마영삼 전 주이스라엘 대사

*" /> ■ 출연 : 마영삼 전 주이스라엘 대사

*"/>

"한국시간 오늘 저녁 7시, 이스라엘 지상군 투입 예상" [Y녹취록] / YTN

YTN news 2023-10-16

Views 1

■ 진행 : 호준석 앵커
■ 출연 : 마영삼 전 주이스라엘 대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브]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그러니까 지금 자막으로 이스라엘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 반대하는 국민들이 많았다라는 것은 기존의 정책들을 얘기하는 것이고 지금 상황에 대해서는 이스라엘 국민들도 매우 격앙이 되어 있다는 그 말씀이십니다. 반대로 팔레스타인에 있는 현지인들하고도 연락을 취한다고 하셨는데 그쪽에서는 어떤 얘기들을 많이 합니까?

◆마영삼> 이 문제는 지금 현재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의 전쟁이 일어난 것이고 팔레스타인 전체하고는 조금 거리를 둬야 되는 그런 상황입니다. 주로 제가 접촉하는 사람들은 팔레스타인 지역 웨스트뱅크 지역에 있는 사람들인데그분들도 팔레스타인의 대의에 대해서는 모두 함께합니다. 그러니까 독립국가 건설에 대한 여망이 굉장히 높은 것이죠. 또 현재까지 이스라엘 정책이 이런 사태를 촉발시키지 않았나라는 그런 얘기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러니까 지금 그 연락하고 계신 분들은 가자지구가 아니라 서안지구 그쪽의 팔레스타인 주민들하고 연락을 하시고 가자지구 쪽에는 연락이 닿지 않은 상황인가요?

◆마영삼> 네, 그렇습니다.

◇앵커> 서안지구의 주민들은 지금 이스라엘 지상군의 투입 임박, 이 상황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들을 많이 하시던가요?

◆마영삼> 이게 엄청난 희생자, 민간이 피해자가 생길 것으로 그렇게 예상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애초에 이 문제가 발생한 것이 결국은 하마스의 기습공격이었고 또 거기에 따른 인질 사태, 또 민간인 피해, 이런 것에 대해서는 당연히 있을 수가 없는 일이죠.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앞으로 생길 가능성이 있는 민간인 피해에 대해서는 매우 우려들 하고 있습니다.

◇앵커> 대사님은 양쪽의 메커니즘이랄까요, 속내. 이런 것들을 가까이서 지켜보셨던 분이니까 이스라엘 지상군이 실제로 투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하십니까? 어떻습니까?

◆마영삼> 저는 매우 높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여러 차례에 걸쳐서 이스라엘 정부에서 지상전 들어간다고 했고 지금 마지막 최후통첩을 내렸지 않습니까? 아마 우리 시간으로 오늘 오후 7시 정도가 될 것으로 그렇게 예상이 됩니...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31016141726099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