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 />
[앵커]
"/>
[앵커]
">

이준석 "대구의원 반이상 물갈이…더 큰 전쟁 도와달라"

연합뉴스TV 2023-11-26

Views 1

이준석 "대구의원 반이상 물갈이…더 큰 전쟁 도와달라"

[앵커]

대구를 찾은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여권을 향해 날 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대구경북 지지자들에겐 "더 큰 전쟁 앞에 설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해 신당 창당을 기정사실화했습니다.

정지훈 기자입니다.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자신과 뜻을 함께하는 '천아용인' 멤버들과 함께 대구에서 지지자들을 만났습니다.

대구 국회의원들을 향해선 연판장 돌리는데만 1등이라며, 내년 총선에서 반 이상이 물갈이 될 지도 모른다고 직격했습니다.

"대구에서 성공하려면은 비만 고양이처럼 살라고 해야 됩니까? 지금까지 대구가 경험한, 사람을 줄세우고 동원하는 과거의 정치, 비만 고양이처럼 복지부동하면서 공천만을 바라는…"

여권 인사들의 연이은 대구 방문도 작심 비판했습니다.

"대구에 오면 서문시장이나 칠성시장 가서 손 한 번 흔들고 가면 된다고 생각하는 그런 정치인들, 그들이 그만큼 대구를 얕보는 게 아닌가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최근 대구를 찾은 한동훈 장관을 겨냥한 듯 고관대작을 지내는 분들이 드나들고 있다며, 대구를 칭송하고 환심을 사려는 발언도 계속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전 대표는 구태 정치를 답습하지 않고, 대구와 경북을 미래로 이끌기 위한 새로운 정치를 하겠다며 도움을 호소했습니다.

"제가 더 큰 전쟁에 앞에서 설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여러분이 도와주신다면 저는 이번에도 대구와 경북을 미래로 이끌어낼 자신이 있습니다."

다음 달 27일을 마지노선으로 선언한 이 전 대표는 이날 "시기를 앞당길 수는 있어도 더 이상 늦출 수는 없다"고 말해 사실상 신당 창당이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분석입니다.

연합뉴스TV 정지훈입니다. [email protected]

#이준석 #신당 #대구 #천아용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