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시~13시 20분)
■ 방송일 : 2023년 11월 28일 (화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 박성민 전 민주당 최고위원, 조기연 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조상규 변호사
[이용환 앵커]
더불어민주당의 초선 강경파 처럼회가 탄핵 문을 주도하고 있다. 이런 지적이 나옵니다. 그런데, 그렇다면 민주당의 초선 강경파 처럼회 멤버들은 왜 저렇게 논란 성 발언들을 이어가고 있는 것일까. 제가 아까 박성민 최고한테도 그 질문을 드렸는데. 민주당에 같이 몸담고 있는 비명계 의원들은 오늘 오전에 일제히 라디오 방송에 나와서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한 마디로 이야기하면 개딸 때문이지요. 이런 것입니다. 들어보시죠. 비명계 의원들은 개딸들 때문이다. 개딸파시즘이라는 단어까지 등장을 했는데. 글쎄요. 우리 김종혁 위원장님은 상대당이긴 합니다만 비명계 의원들의 분석에 대해서 좀 합당하다고 보십니까, 어떻게 보세요?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위원장]
저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요. 지금 개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개딸의 중심에 있는 분이 누구냐면 재명이네 마을의 이장이신 이재명 대표이시잖아요. 이재명 대표가 이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여러분 이 안에서 이런 식으로 누군가를 인격적으로 모독하고 인권 유린 같은 그런 표현을 쓰고. 수박 이야기하면서 심지어는 한 발의 총알이 있으면 매국노가 아니라 너를 이런 식의 표현을 하면서 사람을 살해하겠다는 그런 플랭카드를 내걸고 그다음에 비명계 의원들의 사무실을 찾아가서 왜 이재명 대표의 사진이 걸려있지 않느냐면서 행패를 부리고. 그리고 네가 어디 이 동네에 오느냐 하면서 의원들에게 막말을 퍼붓고. 이런 것들이 개딸들의 행태이시잖아요. 그런데 그 개딸들의 행태를 벌써 그것이 언제 적 이야기입니까.
그런데 계속하지 마세요, 그만하세요. 이런 이야기들만 하시지만 그것이 달라집니까? 실제로 정말 본인이 나 이장 못합니다. 이런 것 하면 안 됩니다 하고 사퇴했으면 이야기가 달라졌을 거예요. 그런데 이재명 대표 안 하시거든요. 왜냐하면 이재명 대표를 뒷받침해 주는 개딸들이 없으면 지금의 이재명 대표가 없어요. 그리고 아마 의원들이 당내에서 굉장한 비판과 반발을 했을 거예요. 그런데 그 개딸들 무서워서 입도 뻥끗 잘 못하는 것 아닙니까. 네, 다섯 분 빼고서는 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말 잘못했다가 개딸들한테 무슨 봉변과 횡포를 당하겠어. 그러니까 말을 못 하시잖아요. 그런 것들을 즐기시고 계시는 것 아닙니까. 저분들 민주당 의원들께서 그것은 개딸들 때문이다 하고 이야기하지만 저는 이재명 대표가 그 중심에 계시다. 이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