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 방문 일정 중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으로부터 습격받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흉기에 다친 이 대표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는데, 취재기자 연결해 수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차상은 기자!
이재명 대표가 습격당한 건 언제입니까?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습격당한 건 오늘 오전 10시 27분쯤입니다.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뒤 현장에서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며 이동하던 이 대표에게 한 남성이 달려들어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60대로 추정되는 이 남성은 취재진과 지지자 사이에 서 있다가 이 대표에게 사인해달라며 접근한 뒤 흉기를 들고 달려든 거로 확인됐습니다.
이 대표는 흉기에 목 부위를 다쳐 쓰러졌습니다.
구급차로 부산 강서구에 있는 한 병원으로 먼저 이송됐고, 곧바로 헬기를 통해 부산 아미동에 있는 부산대병원 권역외상센터로 다시 이송돼 치료받고 있습니다.
이 대표는 출혈이 있지만, 의식이 있는 상태로 파악됐고, 소방당국은 목 부위에 1cm 정도의 열상으로 추정하는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거로 보입니다.
이 대표를 습격한 용의자는 현장에서 곧바로 검거됐습니다.
범행 당시 용의자는 이 대표를 지지한다는 문구가 적힌 머리띠 등을 착용한 거로 확인됐습니다.
부산 강서경찰서에서 조사를 진행 중인데, 신원과 범행 동기를 묻는 경찰 질문에 용의자는 아무 답을 하지 않고, 묵비권을 행사 중인 거로 알려졌습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부산경찰청에 수사본부 즉시 설치와 함께, 사건 경위와 범행동기, 배후 등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YTN 차상은입니다.
YTN 차상은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0102125317551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