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정채운 앵커
■ 출연 : 김선희 해설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24]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대 가요 기획사인 하이브와 자회사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대립이 격화하는 가운데 그룹 뉴진스의 새 앨범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죠. 하루 반나절 만에 조회수가 천 만을 돌파했습니다. 가요계를 넘어 사회적 관심사로 확산하고 있는 이번 사태, 김선희 해설위원과 짚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먼저 이번 사태 K팝 역사상 최악의 스캔들이다 이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어른들 싸움 속에 뉴진스의 뉴직비디오가 공개됐는데 조회수가 엄청나게 높더라고요.
[기자]
반응이 정말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어제 27일 0시를 기해서 하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에 버블검, 뉴진스의 새로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는데요. 이 버블검은 다음 달 24일 정식 발매되는 새 앨범이죠. 하우 스위트의 수록곡 가운데 하나입니다. 하루 반나절 만인 오전 11시쯤 조회수 천만을 돌파했습니다. 논란의 당사자인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직접 프로듀서를 맡았고요. 역시 뉴진스다, 이런 반응이 지배적입니다. Y2K의 콘셉트를 그대로 계승해서 뉴진스 특유의 깨끗하고 청량한 감성이 돋보인다, 이런 평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멤버 중의 한 명인 해인 오늘은 내가 비눗방울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줄게라고 하면서 시작을 하는데요. 이 뮤직비디오, 캠코더로 찍었어요. 그러면서 캠코더로 찍은 복고풍의 어떤 아날로그 감성으로 묘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캐나다, 영국,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오르면서 글로벌 영향력도 입증해 보이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한편에서는 어른들의 경영권 분쟁으로 혹시나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다치는 건 아닐까 걱정들이 많으셔서 그런지 응원하는 댓글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제가 지금 들어오기 직전에 보니까 무려 댓글이 6만 5000개 이상이 달렸습니다. 어른들한테 상처받지 말고 지금처럼 잘 지내고 이번 앨범도 잘되기를 바란다는 응원 댓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른들의 싸움이 점점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고 있고 기자회견에서 시작해서 고소고발, 난타전 양상으로 번지고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4042814252375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