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윤재희 앵커
■ 출연 : 박석현 우리은행 애널리스트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UP]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동 지역에서 지정학적 긴장이 잇따르고 있지만러시아가 석유 수출국기구와 주요 산유국 협의체의증산 가능성을 내비치면서 유가는 오히려 하락세를 보였습니다간밤 뉴욕증시는 혼조세를 보였는데특히 엔비디아가 한때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는 점이 주목됐는데요.
국내 반도체주에도 영향이 있을까요? 오늘은 애널리스트 모셔서전망 살펴보겠습니다. 박석현 우리은행 애널리스트님 나와 계십니까?
[박석현]
안녕하십니까?
밤사이 뉴욕증시 움직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보합권 마무리가 됐다고요?
[박석현]
다우지수와 S&P 500지수는 각각 0.1%씩 상승을 했고요. 반면에 나스닥지수는 0.1%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보합권 움직임을 보였었는데 장 초반 같은 경우는 4일 연속 상승세가 이어지기는 했지만 결과적으로 상승폭이 대부분 축소 마감을 기록했고요.
나스닥지수는 소폭이지만 하락 반전을 기록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같은 경우에는 -0.7%로 마감되면서 장중 저점 수준을 기록했고요. 미국 국채금리는 10년물은 0.03%포인트 정도 하락을 하면서 5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4.46%로 마감됐고요. 2년물 같은 경우에는 4.83%에서 보합을 기록했습니다. 달러화 지수는 이틀째 상승하면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고요.
국제유가는 소폭 하락하면서 WTI 주가는 배럴당 78.38%, 0.1%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WTI 유가는 지금 5일 연속 배럴당 80달러선 아래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움직임을 짚어주셨는데 어제는 뉴욕증시도 그렇고 우리 증시도 그렇고 미 연준 인사를 비롯해 금리인하 낙관적 전망에 주목했었는데 반대로 오늘은 인하가 어렵다라는 매파 전망이 나오면서 시장이 지켜보는 움직임입니다. 어떤 영향이 있겠습니까?
[박석현]
어제 코멘트를 해 주신 연준 인사 가운데 가장 주목되는 언급은 릴 카시카리 미니아폴리스 연방은행 총재께서 금리인하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겠다는 상당히 매파적인 발언을 해 줬고요.
물론 이분도 지금 현재 가장 높은 시나리오는 금리동결이 이어지는 것이다라고 얘기를 했기 때문에 ... (중략)
YTN 박희재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4050809095405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