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민주, 해리스 중심으로 빠르게 결집...펠로시도 결국 지지 / YTN

YTN news 2024-07-22

Views 21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후보직을 사퇴한 가운데 해리스 부통령이 사실상 대선 후보로서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바이든 사퇴에 결정적 기여를 했던 펠로시 전 하원의장까지 해리스 지지에 나서며 민주당 내 대세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워싱턴 연결합니다.

권준기 특파원 해리스 부통령이 사실상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고요?

[기자]
네, 오늘 백악관에서 미국 대학스포츠협회 우승팀 축하 행사가 열렸습니다.

원래 바이든 대통령이 참석해야 하는데 지금 코로나로 격리 중이어서 해리스 부통령이 대신 나왔습니다.

이 자리에서 해리스는 바이든 대통령이 역사에 남을 업적을 세웠다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카멀라 해리스 / 미국 부통령 : 지난 3년 동안 조 바이든이 이룬 업적은 현대사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는 이미… 네, 박수 치셔도 됩니다. 그는 한 번의 임기로 이미 두 번의 임기를 역임한 대부분 대통령들의 업적을 능가했습니다.]

백악관 행사를 마친 뒤 오후에는 바이든 대통령 선거 캠프가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을 방문했습니다.

해리스는 SNS에 글을 올려 온전히 선거운동을 하는 첫 날이라 선거본부 직원들에게 인사하러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대선 후보로서 행보를 시작한 겁니다.

뉴욕증시는 바이든 대통령의 사퇴 발표 후 첫날인 오늘 강세장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집권에 따른 고립주의를 우려해 위축됐던 증시가 기술주를 중심으로 반등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바이든 사퇴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펠로시 전 하원의장도 해리스 지지에 동참했다고요?

[기자]
네, 민주당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펠로시 전 하원의장이 SNS를 통해 해리스를 공식 지지하고 나섰습니다.

해리스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거대한 자긍심과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무한한 낙관으로 해리스 부통령을 미국 대통령 후보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가 11월 대선에서 우리를 승리로 이끌 것을 전적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하원 의원들도 해리스 지지에 속속 동참하면서 양원 원내대표도 곧 공식 지지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 중진인 아담 쉬프 의원의 목소리 들어보시죠.

[아담 쉬프 / 민주당 하원의원 : 저는 해리스가 트럼프를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해리스 ... (중략)

YTN 권준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72306030609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