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이정섭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허준영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START]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비트코인 말고 다른 코인들 상황은 어떤가요? 알트코인도 최고가 경신 가능성이 있습니까?
◆허준영> 지금 최고가 경신 가능성이 되게 높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히려 알트코인이라고 하면 시청자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면 되냐 하면 1등 코인인 비트코인 이외의 다른 코인들, 이더리움이나 이런 걸 포함해서 알트코인이라고 부르는데 이 부분이 어떻게 보면 비트코인보다 지금 규제가 심하게 들어가 있는. 왜냐하면 이 안에는 되게 여러 가지 코인이 있습니다. 저희가 믿을 만한 코인도 있고 그렇지 않은 코인들도 섞여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규제 강도가 굉장히 높거든요. 그런데 규제가 많이 없어지면 조금 더 수혜를 볼 부분이 이런 부분이 아닐까, 이런 알트코인 쪽이 아닐까라는 생각 때문에 또 알트코인에 대한 최근 굉장히 투자 열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앵커> 일론 머스크의 코인인 도지코인도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고 지금 이렇게 코인 시장에 굉장히 가상자산에 많은 돈이 쏠렸다는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거든요. 18조 원이 넘는 돈이 몰렸다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앞으로 그러면 더 오를 가능성이 있는 겁니까?
◆허준영> 단기적으로 조심해야 될 부분은 실제로 정책이 입안이 되면서, 그리고 정책이 입안되기 전에 이 정책들을 담당하는 사람이 누구를 앉힐 것인지, 이런 것들이 밝혀지면서 시장의 기대보다 조금 덜한 사람이 나오면 또 떨어질 수도 있고.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조심해야 될 부분은 저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을 하고요.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세 자체는 당분간 유지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실상 바이든 행정부에서, 저희 게리 겐슬러라는 사람을 얘기하면서 항상 금융권에서 저 사람을 해고해야 된다는 얘기를 되게 많이 했었던 주문이 있었잖아요. 결국 가상자산 규제주의자였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트럼프 대통령으로 바뀌면서 그런 기조들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코인 쪽에 돈이 몰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당연히 하고 있습니다.
◇앵커> 조금 전에 이 앵커가 언급을 했지만 트럼프 효과를 제대로 본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4111208022123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