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 출연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치의 겉과 속을 들여다보는 정치온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안녕하세요. 오시는 길은 어땠습니까. 지금 큰 눈이 내리고 있어서요. 어땠습니까?
[박수현]
첫눈치고는 굉장히 많은 폭설, 대설이 내리는 중이어서 시민들께서도 많이 불편해하시고 조심해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오늘 밤에 더 눈이 온다고 하니 여러 가지 피해가 없도록 잘 주의를 기울여야 되겠습니다.
오시는 길은 괜찮으셨어요?
[김재원]
괜찮기는 했는데 돌아갈 길이 걱정입니다.
그렇습니다. 저희가 속보 나오는 대로 바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 바로 보겠습니다. 정치이슈 시작합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압수수색입니다. 당원게시판 논란으로 내홍을 겪는 여당, 공천개입 의혹을 겨냥한 검찰의 압수수색도 받았는데요.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목소리 들어볼까요.
검찰이 집권당을 압수수색한 것입니다. 한동훈 대표는 영장 범위 내에서 정치 활동의 본질을 해하는 않는 범위 내에서 법에 따라서 받겠다라는 담담한 입장을 밝혔어요. 김재원 최고위원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김재원]
실제 법원에서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되었고 그것을 검찰이 집행하러 오면 당연히 응해야 하고요. 압수수색 영장에 압수수색할 목록들이 있으니까 그에 맞춰서 영장 집행에 협조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내용이 아마 2022년도 보궐선거 당시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과 관련된 서류라고 한다는데...
창원지검에서 지금 수사 중이고요.
[김재원]
그렇다면 공천 관련 서류는 보통 정당의 관행상 민주당도 비슷하겠지만 우리 당은 공천이 완전히 끝나면 모든 자료를 파쇄합니다. 그리고 심지어는 관련된 컴퓨터 하드디스크조차 모두 교체하는데. 관련 자료가 없을 가능성이 크겠네요.
[김재원]
아마 없을 겁니다. 그리고 제가 보기에는 여론조사 자료가 주된 쟁점인가 모르겠는데요. 그런 자료조차도 아마 남아 있지 않...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1127164719841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