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터치 대신 말로 소통하는 AI 폰...삼성의 승부수 / YTN

YTN news 2025-01-22

Views 1

앱이나 터치 대신 말로 스마트폰과 소통하며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AI 폰' 경쟁이 본격화했습니다.

삼성전자가 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갤럭시 S25를 공개했는데 경쟁 상대인 애플 아이폰의 AI 기능이 100% 구현되지 않은 점을 파고들었습니다.

뉴욕에서 이승윤 특파원입니다.

[기자]
애플 아이폰과 치열하게 경쟁 중인 삼성전자가 야심 차게 공개한 갤럭시 S25.

지난해 출시된 세계 최초의 AI 스마트폰 갤럭시 S24보다 AI 기능이 강화돼 앱을 찾을 필요 없이 말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연 : 다음 블루 스타즈 FC의 다섯 경기를 찾아서 내 캘린더에 추가해줘. 딱 이거지.]

인공지능 스마트폰이 사용자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검색과 정보를 제공하는 'AI 동반자'로 자리 잡게 됐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 외에 유튜브 등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사운드 검색도 가능하며 통화 내용을 글로 옮기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영상과 사진 속 특정 인물, 배경, 소음 등을 클릭만으로 제거하고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이 AI 기능을 100% 구현하지 못한 점을 파고들며 차별화를 시도한 겁니다.

[강민석 / 삼성전자 MX 사업부 상무 : 앱과 터치 기반의 스마트폰이 소비자가 기능을 하나 하나 알아야 했다면, S25는 말로 하고 폰이 알아서 추천하고 실행해 주는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S25 시리즈는 다음 달 출시되며, 국내 판매 가격은 S24 시리즈와 같은 가격으로 동결됐습니다.

전문가들은 올해 갤럭시 신형의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6% 늘어난 3,700만 대로 9년 만에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앞으로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는 AI를 플랫폼 전반에 통합해 사용자가 쉽게 활용하는 'AI폰'의 혁신이 좌우할 전망입니다.

뉴욕에서 YTN 이승윤입니다.






YTN 이승윤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12306504700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