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5차 변론기일...구치소 인근 집회 이어져 / YTN

YTN news 2025-02-04

Views 13

오늘 오후 2시 윤석열 대통령이 5번째 탄핵심판 변론기일을 앞두고 서울구치소 인근에는 탄핵 찬반 집회 참가자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주변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취재기자 나가 있습니다. 배민혁 기자!

[기자]
네, 서울구치소입니다.


지금 구치소 인근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
네, 윤석열 대통령 변론기일을 2시간여 앞두고, 아침보다는 집회 참가자들이 늘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탄핵 찬반, 양측 집회 참가자들은 노래를 크게 틀고 구호를 외치며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데요.

탄핵은 무효라는 윤 대통령 지지자들과 윤 대통령을 즉각 파면하라는 요구가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양측의 물리적 충돌은 없는 상황이지만, 경찰은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기동대 4개 부대를 주변에 배치해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의 변론기일 출석 시간이 다가올수록 집회 분위기가 격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윤 대통령의 5차 변론기일은 지난 4차 때와 같이 오후 2시에 열립니다.

앞선 변론기일 때는 낮 12시 반쯤 이곳 구치소 정문을 빠져나갔던 만큼, 오늘도 비슷한 시각에 윤 대통령이 출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에도 파란색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이동하는데요.

윤 대통령 호송 차량이 출발하면 경호처 차량이 동행하는 방식으로 경호하게 됩니다.

구치소 인근에 윤 대통령 호송을 위한 경찰차가 대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윤 대통령 호송 차량은 교통을 통제한 가운데 20~30분 정도 안에 헌법재판소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구치소에서 YTN 배민혁입니다.





YTN 배민혁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204113814989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