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에 대한 검찰 조사가 오는 15일이나 16일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조사 방법은 대면조사를 원칙으로 하되 장소는 청와대와 조율 중이라고 검찰이 밝혔습니다.
■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박 대통령은 어제 국민의 목소리를 무거운 마음으로 들었으며 현 상황의 엄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있고 대통령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촛불민심을 확인한 새누리당은 오늘 비주류 의원 중심으로 비상시국회의를 열어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이정현 대표 등 친박 지도부도 긴급 최고위를 열어 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이 국민 요구를 계속 무시한다면 전면적인 정권 퇴진 운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당도 박 대통령이 절대 버티지 못할 것이라며 질서있는 퇴진을 주문했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과 비공개 면담을 했던 7대 그룹 총수들에 대한 검찰 조사가 본격화됐습니다. 어제 정몽구, 김승연 회장에 이어 오늘은 이재용 부회장과 조양호 회장 등이 소환됩니다.
■ 한일 정부가 내일 도쿄에서 군사정보보호협정에 가서명할 예정입니다. 최순실 사태에 국민적 관심이 쏠려 있는 때 정부가 무리하게 밀어붙이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 서울 한복판에서 대마를 재배해 판 30대와 이를 피운 연예인과 유학생 출신들이 무더기로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113160011410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